THE 5-SECOND TRICK FOR 소프트웨어 외주

The 5-Second Trick For 소프트웨어 외주

The 5-Second Trick For 소프트웨어 외주

Blog Article



주의) 소스코드를 인도해야 된다는 조항이 있더라도, 개발권은 개발사에 있다는 조항이 있다면, 인도해야 할 소스코드는 프로그램 유지·보수를 위한 부분에 한정됩니다.

그리고 기왕이면 법인 사업자를 골랐어요. 저희처럼 고도화도 필요하고 수정도 필요한 기업은, 소프트웨어 외주 맡길 때 개인 사업자보다 법인 사업자를 선택하는 게 더 좋다고 하더라고요.

소스코드를 제공하도록 계약서에 명시적으로 기재되어 있다면 그에 따릅니다.

그외 중소기업이나 학교, 협회, 연구소, 사설 단체 등은 주위에서 이미 수행해본 업체로부터 경험을 들어보고 수주하는 게 좋다.

그런데 프로젝트 성공은 기술력으로만 이루어지지 않는다. 기술력은 필요조건이고 거기에 발주사 사람들과의 좋은 인간관계라는 충분조건이 더해져야 성공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소프트웨어엔지니어 계약 시, 확인사항은 무엇인가요?

소프트웨어 개발을 잘하는 회사들은 보통 이런 패턴을 보입니다. 선정 과정에서 꼭 살펴보세요. 먼저 소프트웨어가 개발되는 일반적인 과정부터 살펴봅시다. ​

일을 의뢰하시면 보통의 개발사들이 할 수 없는 높은 품질의 개발 능력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목록 > 어플 제작 비용 견적서 항목, 아주 쉽게 이해하기

개발사를 고르는 과정에서는 위시켓이 제공하는 정보와 프로젝트마다 배정되는 담당 매니저의 click here 조언이 좋은 가이드가 되어 주었습니다. 위시켓에서 활동하는 개발사는 모두 포트폴리오, 리뷰, 보유 기술을 모아 정리한 파트너 프로필을 갖고 있는데요.

로커스 솔루션이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때 외주를 선택한 이유는 간단합니다. 한정된 인력으로 최대 효율을 내기 위해서죠. 회사의 전문 분야가 연구와 설계이기 때문에, 직원도 대부분 연구자와 현장 관리자입니다. 소프트웨어는 꼭 필요하지만 전문 분야는 아니라 필요할 때 외주로 고용하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채용 부담도 덜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니 퀄리티도 더 높일 수 있으니까요.

그러다 보니 이 과정에서 생존을 위해 또는 좀 더 빠른 성장과 큰 수익을 올리기 위해 외부에서 발주하는 개발 용역에 뛰어 들게 된다.

외주에 외주를 거듭하다 북한 업체까지 일감을 따낸 것으로 보이는데, 사실이라면 대북 제재에 구멍이 난 셈입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은 복잡한 과정입니다. 신제품 개발에 필요한 기간을 추정하는 것은 까다로운 과정입니다. 많은 경우 초기 추정치가 정확하지 않고 원래 추정한 것보다 더 많은 비용이 들게 됩니다. 핵심은 현실적이고 다양한 기술을 사용하여 소요 기간을 정확하게 추정하는 것입니다.

Report this page